G05-7182802122

포스코 포항제철소 임직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9-25 16:21 KRD7
#POSCO(005490) #포항제철소 #전통시장 #장보기 #외주파트너사

추석 명절 맞아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으로 선물세트 만들어 소외계층 전달

NSP통신-안동일 포항제철소장(가운데)이 해도동 큰동해시장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포항제철소)
안동일 포항제철소장(가운데)이 해도동 큰동해시장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 임직원들은 25일 포항시 남구 해도동 큰동해시장을 방문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지며 지역과 소통했다.

이날 포스코 포항제철소와 외주파트너사 화일산기, 에이스엠, 포웰, 롤앤롤, 메이트엠, 에스엠 등 7개사 임직원 200여명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큰동해 시장 내 식당에서 중식간담회를 갖은 후, 시장에서 건어물, 청과, 제수음식 등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며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안동일 제철소장은 이날 시장 내 식당에서 간담회를 가지며 “전통시장의 이용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명절맞이 행사뿐 아니라, 부서행사 준비 등에도 전통시장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큰동해시장에서 떡집을 운영하는 상인은 “포항제철소와 외주파트너사에서 명절마다 잊지 않고 전통시장을 찾아줘서 너무 감사하고 이런 행사가 우리 소상인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밖에도 포항제철소와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송도동, 동해면 약전리, 상대동 등에 위치한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오는 29일 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지역소외계층과도 함께 명절을 보내기 위해 이날 구입한 과일, 건어물, 참기름, 쌀, 송편 등으로 추석맞이 선물세트를 만들어 해도동 경로당 8곳, 아동센터 2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