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 핀테크기업 투자유치 ‘피칭데이’ 가져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7-05 11:08 KRD7
#NH농협은행 #핀테크기업 #피칭데이 #NH농협캐피탈 #투자
NSP통신-농협은행, 농협캐피탈, VC, 스타트업 관계자가 IR피칭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농협은행, 농협캐피탈, VC, 스타트업 관계자가 IR피칭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과 NH농협캐피탈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제1회 핀테크 피칭데이(Pitching Day)’를 개최했다.

피칭데이는 창업회사들이 투자 유치, 판매 등을 목적으로 투자사 앞에서 프로젝트를 공개하는 투자설명회다.

이번 행사에는 NH핀테크 혁신센터의 멘토링기업인 △미드레이트(P2P금융) △머니택(해외송금) △유캔스타트(크라우드펀딩) △코코아(회계관리) △챗링크(채팅커머스) 등 5개사가 각 30분간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G03-9894841702

투자사로는 NH농협캐피탈과 국내 벤처 캐피털을 대표하는 네오플럭스, LB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데일리벤처투자 등이 참여했다.

소성모 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은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스타트업 멘토링과 컨설팅, 금융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제공 등 핀테크산업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