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건설-남부발전, 해외 발전사업 협력 MOU 체결

NSP통신, 강영관 기자, 2010-06-18 11:32 KRD2
#롯데건설 #남부발전 #발전사업 #MOU #요르단

[서울=DIP통신] 강영관 기자 = 롯데건설은 한국남부발전과 ‘해외 발전사업 협력관계를 위한 MOU’ 및 ‘요르단 알 카트라나 발전소 시운전 용역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전력시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양사가 참여하고 있는 ‘요르단 알 카트라나 발전사업 프로젝트’의 시운전 용역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요르단 알 카트라나 발전사업 프로젝트는 요르단 정부의 에너지광물자원부가 발주하 373MW 규모의 가스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다. 롯데건설은 발전소 건설의 EPC(설계·건설·시공)를, 남부발전은 발전소 정비 및 운전사업을 맡고 있다.

G03-9894841702

현재 이 프로젝트는 사업공정이 약 78% 진행된 상태로 남부발전은 이번 롯데건설의 사업제의로 약 250만 달러 규모의 시운전 용역을 맡게 됐다.

요르단 프로젝트 시행 이후 기술적 인력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오던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고히 함으로써 향후 중동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키로 했다.

롯데건설 플랜트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남부발전과의 ‘윈윈(WIN-WIN)’ 전략으로 해외사업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