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포항제철소, 제철소 내 노면에 ‘컬러 차로유도선’ 설치해 접촉사고 예방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5-02 17:15 KRD7
#POSCO(005490) #포스코 #포항제철소 #차로유도선

접촉사고 예방 효과 확인... 교통량 많은 곳으로 확대적용 계획

NSP통신-포스코 포항제철소 출입문
포스코 포항제철소 출입문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가 교통량이 많은 제철소 1문 내 노면에 컬러 차로유도선을 설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컬러 차로유도선은 고속도로 분기점, 나들목 등의 갈림길에서 특정 방향으로 경로를 미리 안내하기 위해 설치하는 선명한 색상의 선이다.

차로유도선이 없던 기존의 포항제철소 1문 내측 도로는 제철소 내부로의 진입 차량과 구내도로에서 외부로의 진출 차량, 중량 계측을 마친 화물차량 등이 통행에 혼선을 빚으며 접촉사고를 내는 경우가 있었다.

G03-9894841702

이에 포항제철소는 청색의 차로유도선을 새롭게 설치해 제철소 진출입 차량 운전자들이 질서 정연하게 차로유도선을 따라 주행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운송 작업을 하는 포항제철소 외주파트너사의 운전자들은 “컬러 차로유도선이 설치됨에 따라 중량물 계량 후에 갈림길에서 헷갈리지 않고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교통량이 많은 제철소에서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 되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설치 작업에 참여한 포항제철소 안전방재부는 “컬러 차로유도선 설치 전에는 제철소 1문 내측에서 접촉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설치 이후에는 아직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교통량이 많은 3문 앞 노면 등에도 컬러 차로유도선을 확대 적용해 제철소 내 교통안전 확보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