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뮤직비디오 제작·배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4-14 19:30 KRD7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군산시 #대통령선거 #선거송 #캠페인송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종택)가 14일 올해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국민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국악 버전의 흥겨운 가락의 '아름다운 선거' 뮤직 비디오를 제작·배포했다.

뮤직 비디오 '아름다운 선거'는 1월 초부터 4개월여 동안 군산·익산·전주·부산·성남·서울 시민들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노래의 작사는 이효순씨(군산시선관위 홍보주임)가 썼으며, 작곡은 조역연(작곡가), 편곡은 김진아씨(예술 강사)가 했다.

음악은 서양음악인 현악과 국악을 접목시킨 퓨전음악(스케이팅 왈츠+세마치장단)으로 제작됐다.

노래의 1절은 군산경포초등학교 이하경 교사의 지도로 군산은파소년·소녀합창단 지윤서외 27명(군산부설초, 서해초, 용문초 중창단으로 구성)이, 2절은 소프라노 정수희, 3절은 테너 이성식, 4절은 모두 다같이 불렀다.

NSP통신

뮤직 비디오 제작은 영상제작소 감(전주) 정성조 대표가 했으며, 영상 출연은 선관위 직원, 선관위 가족(이효순 홍보주임 가족), 공익요원, 공정선거지원단 20명, 장필규, 문소연(전주대 공연엔터테인먼트과)학생, 이희찬(한국영화인협회군산지부 고문), 군산은파소년·소녀합창단(28명), 학부모, 전주대 학생들, 전주 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뮤직 비디오 촬영 장소는 1절은 전주 한옥마을, 2절은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3절은 군산대 캠퍼스, 군산시선관위, 전주대캠퍼스, 전주 한옥마을, 4절은 군산예술의전당에서 촬영했다.

노래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어문저작권(작사) 및 양도권(작곡·편곡)이 등록됐으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무료 배포한다.

뮤직 비디오는 검색포털에 '아름다운 선거 노래'로 검색하면 들을 수 있다.

G03-9894841702

이효순 군산시선관위 홍보주임은 “시청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선거분위기에 젖어 유권자들이 투표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