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립도서관, 도서기증 캠페인 연중 전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3-14 19:53 KRD7
#군산시 #군산시립도서관 #도서기증 #책나눔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시립도서관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좋은 책들을 기증받아 자발적인 책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서기증 캠페인’을 연중 전개한다.

기증방법은 도서관(군산시립도서관·늘푸른·설림·임피 채만식도서관 및 지역 작은도서관 13개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방문 수거, 현금 기부 등이 가능하다.

현금 기부는 기부금액에 해당하는 도서목록을 제공받아 지역서점과 연계해 기증하면 된다.

G03-9894841702

기증대상 도서는 2012년 이후 출판된 일반·아동도서나 군산시 향토자료(고서・사료 등)이며 잡지와 문제집, 훼손이 심한 도서 등 도서관 장서로 적합하지 않은 자료는 제외된다.

기증된 도서는 선별작업을 통해 도서관 장서로 등록・소장되고, 미등록된 도서 또한 도서교환장터 및 관내 유관기관 재 기증 배부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준기 시립도서관 관리과장은 “기증운동을 통해 장서확충 뿐만 아니라 시민 및 기관·기업의 참여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시립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향후에도 자발적인 시민들의 도서기증과 더불어 관내 기관 및 기업체들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도서기증운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