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재인, “헌법 제1조 숭고한 가치 확인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10 18:15 KRD7
#문재인 #헌법 제1조 #더불어 민주당 #대통령 #탄핵소추
NSP통신-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촉구 19차 촛불집회에 참석해 피켓을 들어 보이고 있다. (문재인 예비후보 캠프)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촉구 19차 촛불집회에 참석해 피켓을 들어 보이고 있다. (문재인 예비후보 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0일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소추 인용 결정과 관련해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 헌법 제1조의 숭고한 가치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며 “오늘 우리는, 헌법 제1조의 숭고하고 준엄한 가치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역사는 전진한다”며 “대한민국은 이 새롭고 놀라운 경험 위에서 다시 시작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G03-9894841702

하지만 문 예비후보는 “이제 나라를 걱정했던 모든 마음들이 하나로 모아져야 한다”며 “전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 기록될 평화로운 광장의 힘이 통합의 힘으로 승화될 때 대한민국이라는 이름과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러워질 것이다”고 평가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