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경필, “전술핵 한반도 배치 시의적절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06 13:01 KRD7
#남경필 #전술핵 #한반도 배치 #바른정당 #북한
NSP통신-남경필 바른정당 대선 예비후보가 같은당 유승민 의원(좌)과 김무성 의원(우)이 지켜보는 가운데 발언하고 있다. (남경필 예비후보 캠프)
남경필 바른정당 대선 예비후보가 같은당 유승민 의원(좌)과 김무성 의원(우)이 지켜보는 가운데 발언하고 있다. (남경필 예비후보 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북한이 6일 오전 7시 36분 평북 동창리 일대에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동해상으로 발사한 가운데 남경필 바른정당 대선 예비후보는 국회 본관 228호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중진 연석회의 모두발언에서 전술 핵 한반도 배치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밝혔다.

남 예비후보는 “북한에 대한 실질적 대책 마련이다”며 “전술 핵 한반도 배치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울러 핵무장 준비에 대한 내부 검토와 한국형 자주국방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 미국 정부가 과연 어떤 생각 갖고 있는지, 어떤 니즈가 있는지 실질적 내용은 무엇인지 긴밀한 대화가 무엇보다 시급하며 황교안 권한대행은 모든 역량 집결해서 미국과의 대화에 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G03-9894841702

또 남 예비후보는 “전술 핵은 실질적 북한 핵 억제 체계다”며 “한반도 비핵화에 역행한다는 비판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국민 생명과 안전 지키는 대책 필요하며 그런 면에서 전술 핵 배치는 실효성 있는 전략이 될 거다”고 분석했다.

특히 남 예비후보는 “핵 개발이 대한민국 협박용이 되지 못한다는 점, 계속된 도발은 파멸에 이른 점, 명확한 메시지를 북한 정권에 줘야한다”고 주장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