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희정, “대한민국 새로워져야 한다·시대교체하자”호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2-26 20:41 KRD7
#안희정 #대한민국 #시대교체 #더불어 민주당 #블랙리스트
NSP통신-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좌)가 전북기자협회 대선주자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희정 예비후보 캠프)
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좌)가 전북기자협회 대선주자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희정 예비후보 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25일 전북기자협회 대선주자초청토론회에서 대한민국은 새로워져야한다며 시대를 교체하자고 호소했다.

안 예비후보는 “저는 시대교체를 하자고 말씀드리고 있다”며 “대한민국은 새로워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촛불광장 국민들의 명령이다”며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방식의 국정운영은 더 이상 안 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특히 안 예비후보는 “자기 반대한다고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문화예술인의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 나라, 이런 나라가 반복되면 안된다”며 “저는 제가 정부를 이끌더라도 저한테 싫은 소리했던 사람, 저의 반대자를 지지했던 사람들을 핍박하지 않을 것이다”고 약속했다.

또 안 예비후보는 “저는 대한민국을 이제 되돌릴 수 없는 민주주의 선진 국가로 만들겠다”며 “우리가 극복해야 될 과거의 적폐, 정권교체를 통해서 그 과거의 대한민국의 통식방식으로는 대한민국이 더 이상 통치되지 않는다는 것. 그걸 확실한 현실로 만들겠다”고 장담했다.

이어 “헌법이 명령한 의회와 행정부의 지도자인 대통령이 새로운 수준의 국가 리더십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그동안 봐왔던 대통령 중심으로 끌고 가는 리더십으로는 더 이상 대한민국은 한걸음도 못 간다”고 지적했다.

NSP통신-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운데)가 전북기자협회 대선주자초청토론회 패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안희정 예비후보 캠프)
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운데)가 전북기자협회 대선주자초청토론회 패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안희정 예비후보 캠프)

한편 안희정 예비후보는 “저는 박정희 시대를 뛰어 넘겠다”며 “그래서 김대중 노무현 그 미완의 역사를 이어 높은 수준의 민주주의 민주 공화국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