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고객사 차세대 경영자 대상 경영 아카데미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7-07 17:53 KRD7
#POSCO(005490) #열연·냉연 #가공센터 #차세대 경영자 #경영 아카데미

열연·냉연 가공센터 15개사, 재무·인사·포스코 신제품 등 학습

NSP통신-포스코가 국내 15개 가공센터 차세대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경영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포스코)
포스코가 국내 15개 가공센터 차세대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경영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회장 권오준)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국내 열연·냉연 가공센터 차세대 경영자를 대상으로 '포스코 가공센터 경영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코 고객사인 국내 가공센터의 차세대 경영자에게 CEO 관점에서 기업을 명확하게 바라보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포스코 전기전자마케팅실과 포스코인재창조원이 공동 기획했다.

포스코센터와 인천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열린 이번 경영 아카데미에는 15개 가공센터 경영자 16명이 참가해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재무관리, 인사조직관리 등 불확실한 경영환경 극복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을 학습했다.

G03-9894841702

또한 안정적인 기업 경영에 필요한 각종 법률·세무 리스크 및 자산관리 등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 △신(新)강종 및 월드프리미엄(WP; World Premium)제품 △가공센터 제조·설비 관리 과목은 철강과 가공센터 업(業) 특성을 이해하고 기업 경영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차세대 경영자에게 큰 도움을 줬다.

한 참가자는"커리큘럼이 알차고 실제 필요한 법률 이슈부터 설비관리까지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과목들로 구성돼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이번 경영 아카데미를 통해 가공센터 차세대 경영자가 경영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포스코와 가공센터의 신뢰가 한층 두터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을 함께 극복하는 동반성장의 의미와 함께 가공센터간 네트워크의 장(場)까지 마련하는 휴먼솔루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스코 철강사업본부의 고객사 교육 니즈를 발굴해 경영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기획해 나갈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