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재능기부 강연 ”엄마가 웃어야 아이도 웃는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6-04-06 20:49 KRD7
#권영찬 #재능기부 #강연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 권영찬이 잇따른 재능기부 강연으로 눈길을 끈다.

권영찬은 최근 영어전문강사 박현영 주최로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슈퍼맘 커뮤니티 회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우리 아이 외국어 짱으로 만들기’ 세미나에 초청돼 행복재테크 특강을 가졌다.

NSP통신

권영찬은 이날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엄마가 웃으면 아이도 웃는다’라는 다양한 소주제의 행복재테크 강연에서 “아이는 부모의 행동과 말을 그대로 따라서 흉내내는 것으로 학습을 시작하게 된다. 이는 거울이론에서 알 수 있듯 아이에게 부모는 훌륭한 교과서이자 현실의 바로미터이기 때문이다”라며 “‘내 아이는 안돼’ ‘내 아이는 무엇이 부족해’라고 짜증섞인 말을 내뱉기 보다 아이에게 ‘넌 뭐든 할수 있어’라고 따뜻한 미소의 부드러운 말로 엄마가 지지해 준다면 아이는 보다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무슨 일이든 자신감을 갖고 하게있게 할 수 있도록 하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일산을 포함한 경기도 일원 학부모들을 비롯해 이들의 자녀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열린 권영찬의 이번 특강은 앞서 진행됐던 서울 코엑스에 이어 가진 두 번째 재능기부 강연으로 실시됐다.

G03-9894841702

한편 권영찬은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와 사단법인 한부모가족 사랑회 운영 위원 및 상담심리사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