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쇼호스트 이형석, 취업 스킬 강연 눈길 “욕심과 허영심을 먼저 버려라”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6-03-31 17:44 KRD7
#이형석 #쇼호스트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쇼호스트 이형석이 취업 스킬 강연을 잇따라 가져 관심을 끌고 있다.

31일 강사 매니지먼트업체인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이형석이 대학생들과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팁 제공은 물론 취업 후의 비전과 꿈 등에 대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

그는 취준생들에게 “누구에게나 아직 할 일도 기회도 많다. 하지만 고액의 연봉을 받는 대기업을 목표로 한다면 경쟁이 치열해 취업문이 좁을 수 밖에 없다. 돈의 크고 작음 보다는 자신에게 손을 내민 기회를 잡아 다양한 현장의 실무 경험을 쌓고 그 곳에서 승승장구는 것이 수년에 걸쳐 스팩 쌓기에 열중하는 것보다 빠른 인생 성공에 이르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직장의 규모보다는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직장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취업문은 결코 좁지 않다”라고 강연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형석은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대해 힘든 고난의 세월을 보내고 있다. 나 자신도 취업으로 어려운 시절이 있었다. 내 실제담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용기를 주고 좀 더 빠른 취업의 길로 접어들 수 있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에서 강연을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한편 “‘욕심과 허영심’을 버린다면 취업 가능성은 높아질 것”이라고 말하는 이형석은 현재 프리랜서 쇼호스트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는 전문적인 쇼호스트가 되기 전 군고구마 장사부터 시작해 방송 구성작가, 연극 배우, 대기업 및 보험사 직원 등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쇼호스트가 되고는 한 쇼핑채널에 재직하며 매출 1조 원 달성의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