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쇼핑, T커머스 최초 예술작품 전시회 론칭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3-21 17:06 KRD2
#KTH(036030) #K쇼핑 #T커머스 #스카이TV #아틀리에스토리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TH(대표 오세영)는 스카이TV(대표 김영선)와 제휴를 맺고 T커머스 채널 ‘K쇼핑’에 예술작품 전시회 ‘skyA&C 아틀리에STORY전(이하 아틀리에스토리전)’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틀리에스토리전은 스카이TV의 문화예술 전문채널 skyA&C 방영 프로그램인 ‘아틀리에 STORY’에서 소개한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22인의 작품 200여점과 작가의 작업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NSP통신-K쇼핑 T커머스 최초 예술작품 전시회 론칭 (KTH 제공)
K쇼핑 T커머스 최초 예술작품 전시회 론칭 (KTH 제공)

K쇼핑은 T커머스 최초로 TV쇼핑과 예술 전시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안방에서 TV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오프라인 전시회에 대한 생생한 정보도 제공한다. 시청자는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전시회 정보와 작가 5인(김근중·김태호·이동기·구자승·장지원)의 작품 관련 영상 등을 볼 수 있으며 아트상품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K쇼핑은 2000만~5000만원을 호가하는 김근중 작가의 ‘Natural Being(꽃세상)’, 장지원 작가의 ‘숨겨진 차원’ 등 5인의 작품 디아섹(Diasec) 액자와 전시회 관람티켓 4매 구성으로 24만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디아섹은 디지털 이미지를 아크릴과 알루미늄 판넬 사이에 넣고 압축 코팅하는 방식으로 작품의 느낌을 살리며 가정에서 소장할 수 있는 아트상품이다.

G03-9894841702

오세영 KTH 대표는 “T커머스의 양방향 서비스인 TV앱를 통해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예술작품 전시회를 구현한 것은 고객의 수준 높은 문화욕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접근”이라며 “앞으로도 K쇼핑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쇼핑 아틀리에스토리전은 TV 이외에도 K쇼핑 인터넷몰과 모바일앱에서 볼 수 있다. 전시 및 작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 및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