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인증’ 홍보 효과 톡톡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19 10:27 KRD2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인증 #기록도전 솔루션 패키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RI 한국기록원(원장 김덕은)의 공식 최고 기록 인증이 기업의 매출 상승과 홍보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매김되고 있다.

한국기록원은 지난 2001년 설립돼 국내 우수한 기록을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 기록 인증기관에 인증 심의를 요청하고 해외 기록인증 기관의 기록심판관을 한국에 초청해 글로벌 홍보 마케팅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KRI 한국기록원 제공)
(KRI 한국기록원 제공)

이러한 활동을 계기로 2008년 정부로부터 민간기록의 인증과 해외 기록관리 단체와의 교류 활성화 사업 등을 목적으로 법인설립 인가를 국내에서 최초로 받은 바 있다. 지금은 다변화된 마케팅 시장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별도의 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기록원은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인증 기록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매체·단체·기관 등으로 기록정보를 제공해 개인·단체·기업·정부 등 한국기록원 기록보유자의 특화된 최고 기록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마케팅 포지셔닝 선점을 지원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한국기록원은 자체 개발한 ‘기록도전 솔루션 패키지’ 시스템을 통해 도전자가 기록 인증과 기록물 제작, 마케팅 홍보, 해외 기록 인증기관 심의요청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기록원에 따르면 기록도전 솔루션 패키지는 최초(最初), 최다(最多), 최대(最大), 최소(最小), 최장(最長) 등 모든 사물과 사회 현상에 있어 최고기록의 공식 인증을 통해 기록이 지닌 특화된 희소가치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홍보하는 대고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실비의 예산 산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파악해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KRI 한국기록원 관계자는 “한국기록원과 각각의 외국 기록인증 기관이 정의하는 도전이란 단어는 어려운 업적에 대한 시도로서 이는 인생을 흥미롭고 위대하게 만드는 매우 의미 있는 요소”라며 “개인과 축제,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의 마케팅 차원에서는 최고의 포지셔닝을 선점할 수 있는 핵심전략”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