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YG ‘문샷’, 글로벌 코스메틱 스토어 ‘세포라’ 입점…K-뷰티 시장 합류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25 16:02 KRD2
#YG케이플러스 #문샷 #YG엔터테인먼트 #세포라 #K-뷰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YG엔터테인먼트의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moonshot)’이 글로벌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sephora)’에 입점하며 K-뷰티 시장에 합류했다.

NSP통신-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에 입점된 문샷 매장 전경 (YG케이플러스 제공)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에 입점된 문샷 매장 전경 (YG케이플러스 제공)

YG케이플러스는 지난 24일 ‘문샷’이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 최대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 그룹의 코스메틱 편집샵인 세포라는 미국·프랑스·이탈리아·중국 등 전 세계 29개국 1900여개 매장에서 4조원대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다. 디올,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등 유수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된 곳으로 유명하다.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세포라에 론칭 1년도 채 안된 브랜드가 입점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문샷은 세포라 싱가포르 11개점, 말레이시아 14개점 등 총 25개점에 브랜드 전 라인을 입점시키며 화제를 모았다.

G03-9894841702

문샷은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세포라 입점 시기에 맞춰 신제품과 뉴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크림 페인트, 젤리 팟, 파우더 블록 등의 색조 아이템부터 미스트 에센스 모이스트, 스킨 퓨엘 크림, 파우더 픽서 등 베이스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단조로운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패키지에 그래픽 패턴을 넣었으며 제품군별로 다른 컬러로 제작했다. 뚜껑은 유광 블랙, 제품은 무광 블랙으로 리패키징(Re-packaging)해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문샷 관계자는 “문샷 론칭 후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정돈하는 시기를 거친 후 이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세포라 입점, 신제품&뉴 패키지 출시 등 새로운 이슈거리가 많은 만큼 이를 계기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코스메틱 브랜드로 재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 더 많은 해외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해외 유통망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