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상공인연합회, 통합연합회로 재도약…중소기업청 ‘보조금 신속지급’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5-09-07 17:24 KRD2
#소상공인연합회 #통합연합회 #중소기업청
NSP통신-소상공인연합회 통합협상 대표들과 통합 합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병곤 (사)한국인터넷 PC문화협회장 , 김학원 한국목욕업중앙회장, 권오금 소상공인연합회 정상화추진위원회 회장,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정인대 전국지하도상가 상인연합회 이사장, 안성용 소상공인연합회 사무국장
소상공인연합회 통합협상 대표들과 통합 합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병곤 (사)한국인터넷 PC문화협회장 , 김학원 한국목욕업중앙회장, 권오금 소상공인연합회 정상화추진위원회 회장,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정인대 전국지하도상가 상인연합회 이사장, 안성용 소상공인연합회 사무국장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 정상화추진위원회(이하 정추위)는 300만 소상공인의 애환을 수렴하고 대변하는 단체로 뿌리내리기 위해 지난 4일 통합키로 합의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소상공인연합회 통합을 적극 환영하며 소상공인연합회의 분열로 인해 그간 지연됐던 업무를 조속히 추진하는 한편 통합에 따른 후속 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조금을 신속히 지급하는 한편 통합 합의문에 따른 정관 변경 허가도 조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분열로 인한 갈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소상공인연합회 정관에 분쟁 방지를 위한 방안을 규정하는 등 소관 기관으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철저히 관리‧감독 할 계획이다.

통합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임원들도 함께 뭉쳐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돕는데 하나로 합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월 25일 임원선거를 앞두고 촉발된 내부 단체간 갈등으로 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 정상화추진위원회로 분열해 대립해 왔다.

하지만 지난 4일 중소기업청장이 통합협상단 회의를 중재하고 양측 단체에서도 각종 소상공인의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변하지 못한다는 비판을 수용해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됐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