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中 헤페이에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들어선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6-15 11:27 KRD2
#상징그룹코리아 #상징그룹 #중국 허페이시 #코스몰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상징그룹코리아, ‘동대문 패션유통 시스템’ 중국 수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중국에 한국의 패션의류와 액세서리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중국판 동대문 패션타운’이 수출될 전망이다.

상징그룹 한국지사 상징그룹코리아는 15일 중국 내 2500여개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한 한류기업 상징그룹이 최근 중국 허페이시 중심가에 위치한 대단위 한류패션 전문쇼핑몰 ‘코스몰’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허페이시 신시가지 상권에 건설된 28층 규모 주상복합단지의 1~3층 상가지역 1만1000㎡에 한류패션 쇼핑몰 ‘동대문 K스타(가칭)’가 들어서게 된다. 이곳에는 200~300여개의 한류패션·액세서리 전문업체가 입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상징그룹은 이달중 동대문의 간판급 패션상가 브랜드와 제휴를 맺기 위해 자바11 등 10여개 동대문 패션타운 브랜드와 중국진출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NSP통신-상징그룹이 코스몰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치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공성문 코스몰 회장,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 (상징그룹 제공)
상징그룹이 코스몰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치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공성문 코스몰 회장,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 (상징그룹 제공)

인구 6800만명의 안후이성 허페이시는 중국 내에서도 급성장하는 경제발전 핵심지역으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한국의 대한항공과 중국 국제항공 직항로가 개설돼 일주일에 10편이 운항되는 등 중국의 새로운 대한(對韓)무역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동대문 K스타가 들어서는 신시가지는 허페이시가 한화 5조원을 투자해 차없는 거리로 조성중인 젊은 패션명소다. 지하철역와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상가주변엔 대규모 한식거리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상징그룹은 올해 안에 허페이시에 ‘중국속 동대문 한류패션타운’을 출범시켜 중국내 한류패션 열풍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측 동대문 K스타 입점은 상징그룹코리아가 맡고 있으며 중국 현지내 분양은 상징그룹 본사가 전권을 갖고 진행한다.

이를 위해 상징그룹은 매 분기마다 한국의 유명 한류가수와 인기모델, 유명 디자이너를 초청해 팬사인회와 패션쇼, 미니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활성화를 위해 매주 안후이성 내 주요대학과 인디밴드, 가수지망생 등이 참여하는 경연대회도 열 예정이다.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은 “이달 1일 한중FTA가 체결됨에 따라 중국인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패션 시장규모가 2~3년내에 최소 5배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고품격 패션제품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통시스템을 도입해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 한류문화축제, 한식거리타운 등 젊은이들이 환호하는 문화코드를 연계해 코스몰 ‘동대문 K스타’를 중국내 한류문화패션의 거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