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은 효과 빠른 액상 연질캡슐 감기약 ‘라팡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팡시리즈는 코, 목구멍, 기관지와 같은 상기도의 급성 염증성 질환이나 콧물, 재채기, 기침, 발열 등에 효과적인 감기약이다. 종합 감기약 ‘라팡콜드’, 코 감기약 ‘라팡노즈’, 기침 감기약 ‘라팡코프’ 3종으로 구성돼 각 감기 증상에 맞는 처방이 가능하다.
라팡시리즈 3종에는 공통으로 재채기, 맑은 콧물 등의 알레르기 증상 및 염증 작용을 치료하는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이 함유돼 있다.
추가로 라팡콜드에는 진통, 해열에 효능이 있는 아세트이미노펜과 그 효과를 상승시키는 카페인무수물, 기관지와 기침 등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이 복합적으로 처방돼 종합적인 감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라팡시리즈는 위장 활동에 부작용이 적은 액상형 연질캡슐 타입으로 출시돼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다른 제형에 비해 흡수가 빨라 더욱 빠른 약효를 기대할 수 있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온도가 급변하게 되면 몸의 적응력과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쉽게 노출되는데 라팡시리즈는 각종 감기에 특화된 성분이 적절히 함유돼 증상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며 “효과적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