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産 천연 동백유 함유 ‘여수동백’ 화장품 시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5-04-01 13:58 KRD7
#여수시 #여수동백화장품 #엘앤케이 #천연동백오일

30㎖ 3만5000원…여수 관광지 및 전국 미용 프랜차이즈서 판매
피부보습 효과 높고 모발보호 탁월해 중장년 여성층 수요 높아

NSP통신-100% 여수산 천연동백 오일이 함유돼 중장년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여수동백 화장품. (여수시)
100% 여수산 천연동백 오일이 함유돼 중장년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여수동백’ 화장품.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동백의 고장 여수의 천연 동백 오일로 만든 ‘여수동백화장품’이 본격적으로 시판돼 여성 등 주 고객층을 공략하고 있다.

1일 여수시에 따르면 동백화장품 위탁 생산판매업체인 엘엔케이(L&K)는 천연 여수산 동백오일을 재료로 한 ‘여수동백’을 올해 2월부터 시판하고 있다.

이 제품은 스킨·바디케어, 헤어 및 두피케어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천연정제 방식으로 추출한 고밀도 동백정제오일을 함유한 프리미엄급 화장품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다.

G03-9894841702

지역 내 판매소는 진남관,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승강장, 여수공항, 여수엑스포역관광안내소, 여수엠블호텔 등 6곳으로, 전국 미용 프랜차이즈 업체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수에서 생산되는 동백은 불포화지방산 중 올레인산 함량이 84% 이상 함유돼 피부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모발보호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동백화장품은 효과가 높아 중장년 여성층의 수요가 높으며, 주로 관광객들과 미용체인업체에서의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 그동안 동백화장품 생산·판매를 전담했으나,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탄력적 대응과 전문 마케팅 도입 및 경영효율화의 필요에 따라 국내 화장품 전문기업인 엘엔케이와 지난해 연말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시는 한해 평균 동백열매 4톤을 수매해 1000리터의 동백기름을 생산, 착유과정을 거친 원료를 업체에 공급하고 화장품 생산·판매 등에 따른 로열티(매출액 5%)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동백 화장품의 미국·중국 등 수출 계약이 성사됨에 따라 여수 동백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동백의 고장 여수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