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전남중기청, ‘제1기 소상공인사관학교’ 입교식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17 18:19 KRD7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 사관학교 입교식

소상공인의 과밀경쟁 완화와 창업 성공률 제고 기대

NSP통신-17일 열린 소상공인사관학교 입교식. (광주전남중기청)
17일 열린 소상공인사관학교 입교식. (광주전남중기청)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류붕걸)은 엄선한 소수정예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신사업 업종 중심의 ‘소상공인 사관학교’를 신설·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소상공인사관학교는 17일 입교식을 갖고 유망업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자금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과밀경쟁 완화와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올 해 신설된 소상공인 사관학교는 ‘교육→점포 경영체험→멘토링→정책자금’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가정신 ▲소비트렌드 ▲상품전략 등 창업초기에 필요한 지식부터 영업전략 수립, 가격전략, 브랜드 경영 등 창업유지에 필요한 지식까지 총 150시간의 이론교육을 실시한다.

G03-9894841702

또 광주의 중심상가 5곳에서 3개월 간 점포체험 과정을 통해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고 사업모델을 검증하는 기회를 갖는 한편 6개월 동안 개인별 전담 멘토를 지정해 창업 초기에 궁금한 점과 어려운 고민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관학교 수료생에게는 최대 1억원 한도의 창업자금을 융자하고 우수졸업생에게는 2500만원 이내의 자금을 지원한다.

이 날 입교식에서 류붕걸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소상공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해야 한다”며“우리나라 사업체 수의 82%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이 우리경제의 커다란 축으로 소상공인이 잘 돼야 경제혁신은 물론 국민 행복시대가 앞당겨 질 수 있다”며 소상공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올 해 소상공인사관학교는 2기를 운영할 계획으로 2기 교육생은 오는 5월에 모집·선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