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신세계, 봄학기 아카데미 접수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1-28 15:09 KRD7
#광주신세계(037710)

심리·철학·문학·여행 등 인문학 관련 강좌 집중 개설···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맞는 수준 높은 강좌 기획

NSP통신-광주신세계(대표 유신열)가 지난 해 실시한 아카데미 회원 접수.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대표 유신열)가 지난 해 실시한 아카데미 회원 접수. (광주신세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신세계(037710)가 오는 2월 1일부터 아카데미 봄 학기 신규회원 강좌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봄 학기를 통해 광주신세계는 다채로운 테마 강좌를 기획해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는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봄 학기 문화강좌에서는 인문학 강좌가 대폭 보강돼 수강생들의 인기를 끌 전망이다.

G03-9894841702

■ 인문학 강좌

광주신세계는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이슈를 반영해 문화강좌를 기획, 심리·철학·문학·여행·북세미나 등의 관련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최근 교육 화두는 '인문학'이다. 이는 계속되는 경기불황, 치열한 취업 경쟁 등 현실의 어려움이 계속되면서 행복의 의미를 배우려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며 아카데미 봄 학기 인문학 강좌 강화 배경을 밝혔다.

특히 한국여행작가협회 감사이자, ‘베스트 중국여행’ 등의 책을 저술한 정보상 작가의 ‘유럽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강좌는 유럽 명소들을 알아보며 역사·문화사적으로 중요한 곳과 미술관, 박물관 기행도 함께 소개하는 시간으로 강좌접수 전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광주신세계 측의 설명이다.

또 ‘문학 속 심리학’, ‘철학으로 영화읽기’, ‘인간의 덕을 세우는 논어(論語)’ 등 다양한 인문학 강좌가 봄 학기 기간 동안 잇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 전문인 테마 특강

이어 광주신세계 아카데미 대표 강좌로 자리매김한 ‘전문인 테마 특강’이 ‘만남, 그리고 감동’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각계각층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빙해 그들의 가치관과 작품세계를 직접 듣고 공감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여러 방송을 통해 뛰어난 말솜씨로 종교를 초월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경동 목사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 강좌는 부부 간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의 참 의미를 깨달아 행복한 부부로 생활하는 법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이 강좌는 오는 2월 25일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오는 2월 27일 이지연 전 아나운서의 ‘내 인생 사는 멋진 여자되기’, 3월 30일에는 대한민국 건강 지킴이이자 MBC생방송 오늘아침, MBC라디오 동의보감 등의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재성 박사의 ‘우리 가족은 안녕하십니까’ 강좌 등이 각각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전문인 특강’은 오는 설 명절이 지나고 찾아오는 ‘명절 후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특히 30~40대 여성들의 수강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라고 광주신세계는 덧붙였다.

광주신세계는 이러한 고 품격 강좌의 수강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수년간 수강료를 단돈 천원으로 책정·진행하고 있다.

백상일 광주신세계 문화홍보팀장은 “광주신세계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는 다채롭고 수준 높은 강좌를 기획해 지역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봄 학기에는 인문학을 보강해 어떤 환경에서든 인생의 방향을 잡아주는 인문지식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마련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