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써볼까

소니 만능 HRA 보이스 레코더 PCM-A10…무게 약 82g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8-11-07 10:06 KRD7
#소니코리아 #HRA보이스레코더 #PCMA10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소니코리아가 출시한 HRA(High Resolution Audio) 보이스 레코더 PCM-A10는 컴팩트한 크기에 강력한 녹음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음 그대로의 고해상도 음원 녹음을 지원한다.

PCM-A10은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은 보이스 레코더 ICD-SX2000의 후속 모델. 전작 대비 약 16% 작아진 크기에 약 82g의 부담 없는 무게로 휴대성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회의, 인터뷰, 콘서트장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가볍게 휴대해 고음질 사운드로 생생히 기록하고 재생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PCM-A10은 전작보다 작아진 사이즈에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도 기존 39만9000원에서 15만원 저렴해진 24만9000원의 매력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94㎑/24bit LPCM 녹음을 지원하는 PCM-A10은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생생히 기록하고 깨끗한 HRA 사운드를 재현하며 FLAC, LPCM 포맷의 음원 재생도 가능하다.

한층 더 폭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위해 제품 내부에는 듀얼 AD 컨버터(Dual AD Convertor)를 탑재해 높은 수준의 신호 대 잡음 비(S/N)를 실현한다.

PCM-A10은 수 많은 프로 레코더를 탄생시켜온 소니만의 오디오 노하우를 적용해 X-Y 구조의 마이크를 탑재했고 상황에 따른 마이크 위치와 마이크간의 거리와 높이를 최적화하는 3웨이 방식으로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녹음을 지원한다.

선명한 사운드 녹음을 위해서는 마이크가 정면을 향하는 줌(Zoom) 포지션, 넓은 공간의 입체적인 사운드 녹음에는 와이드 스테레오(Wide Stereo) 포지션 그리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위한 X-Y 포지션으로 마이크를 조절해 상황에 알맞은 사운드를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 단계 향상시켰다. 블루투스와 원터치 NFC 연결 기능을 지원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통해 PCM-A10을 무선으로 손쉽게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원격 녹음, 정지는 물론, 각종 레벨 메터 등 녹음 현황 등을 스마트폰에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연주 중 녹음 레벨을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의 상태로 녹음이 가능한 리허설 기능을 지원해 녹음 레벨을 간단하게 맞출 수 있고 녹음이 시작되기 5초 전부터 녹음을 하는 프리 레코딩 기능으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그립감을 향상시킨 인체공학적 하드웨어 디자인과 녹음 및 기능 설정 버튼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USB 포트가 내장돼 있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 PC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고 빠른 충전으로 최대 22시간 동안 연속 녹음을 지원한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