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군, 인구감소대응 정책으로 국무총리상 받았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2-19 17:10 KRX7 R0
#장성군 #장성군 인구감소대응 정책 #장성한상 #지방소멸대응기금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행안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농가 레스토랑 ‘장성한상’ 운영 높이 평가
김한종 군수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해 고용 창출 및 농촌경제 활성화 성과”

NSP통신- (사진 = 장성군)
fullscreen
(사진 =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이 지난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지자체 인구감소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성한상’ 운영 사례를 발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2층에 위치한 ‘장성한상’은 지역 먹거리를 활용해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는 ‘로컬푸드 농가 레스토랑’이다.

35종 안팎의 풍성한 음식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고급 ‘한식 뷔페’로 2인석 30테이블, 4인석 56테이블, 단체석 26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G03-9894841702

운영 공간은 기존 직매장 건물에 지방소멸대응기금 20억 원, 군비 5억 원을 투입해 마련했다.

소비자들의 가장 호응이 높은 부분은 ‘식재료’다.

음식에 쓰이는 대부분의 재료를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약정 농가들이 공급해 신선하고 안전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선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농가 소득을 높임과 동시에 농가 레스토랑 운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일조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김한종 군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고용 확대과 농촌경제 활성화를 이룬 성과가 전국 모범사례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면서 “혁신적인 기금 투자 모델을 꾸준히 개발·시행해 더불어 성장하는 활력 넘치는 장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