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비둘기공원 야외무대 새단장 완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12-16 17:40 KRX7 R0
#시흥시 #비둘기공원 #야외무대새단장 #원도심문화거점 #임병택시장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4억 투입…소음 저감·접근성 강화로 시민 개방

NSP통신-비둘기공원 야외무대 모습. (사진 = 시흥시)
fullscreen
비둘기공원 야외무대 모습.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 북부권 원도심의 대표 공원인 비둘기공원의 노후 야외무대와 주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4억원을 확보해 정비사업을 완료하고 시민에게 개방했다.

이번 사업은 올 상반기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마친 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공사를 진행해 마무리됐다.

시는 노후화로 활용도가 떨어졌던 야외무대를 전면 개선해 원도심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여가 공간으로 재조성했다.

G03-9894841702

정비를 통해 기존 노후 무대는 디자인 가벽과 막구조 지붕 형태로 새롭게 조성돼 공연 시 발생하는 소음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객석에는 그늘막을 설치하고 앉음 덱과 수국 식재를 추가해 관람객이 쾌적하게 머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야외무대는 단차를 제거해 넓은 공연 공간을 확보하고 전 연령층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공연 관계자의 안전 확보와 무대 주변 차량 접근 및 배수 체계 개선을 위해 저영향개발(LID) 기법을 적용한 빗물 침투·저류 블록 포장을 도입했다.

또한 전동식 현수막 걸이대와 기본 조명을 설치하고 무대 전용 조명 설치를 위한 전동 현수막 걸이를 갖춰 다양한 공연 연출이 쉽게 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이크, 앰프, 스피커 등 소규모 공연 장비도 갖춰 더욱 쉽게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선으로 비둘기공원 야외무대는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만 공원녹지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비둘기공원의 오래된 무대 공간을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여가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많은 시민이 활발히 이용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일상에서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