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생황속 고민 해결 ‘인공지능 토크콘서트’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12 16:32 KRX7 R0
#화성시인공지능 #화성콘서트 #인공지능콘서트 #인공지능활용 #인공지능정책
NSP통신-12일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fullscreen
12일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 속 고민 해결 인공지능(AI)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2025 화성특례시민 인공지능(AI) 교육 특강’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교육 수료생과 시민들이 모여 인공지능(AI) 기술의 실용적 활용 방안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기조강연에서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인공지능(AI) 미래혁명’을 주제로 강연하며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시민 개개인이 갖춰야 할 미래 역량과 통찰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2부 토크 콘서트에서는 한수경 교수의 진행으로 안종배 교수와 신환철 빅데이터팀장이 패널로 참여해 ‘생활 밀착형 인공지능(AI)’에 대해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공지능(AI) 활용 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 ▲인공지능(AI) 시대 사고력 증진 방안 ▲인공지능(AI)시대 경쟁력 있는 직군과 준비 방안 등 일상 속 문제를 인공지능(AI)으로 해결하는 구체적인 사례 중심의 소통으로 호응을 얻었다.

시는 올해 추진된 인공지능(AI) 교육을 바탕으로 다음해부터는 ‘시민 인공지능(AI) 리더’를 양성하고 이들이 구청 및 읍면동 인공지능(AI) 교육에 참여해 지역 사회에 지식을 나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은 “오늘 콘서트는 인공지능(AI)이 어려운 기술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생활 도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며 교육 수료생 여러분의 열정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면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문화가 지역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