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주시, 가흥공원 ‘무장애 데크산책로’ 개방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2-12 16:15 KRX7 R0
#영주시 #가흥공원 #무장애 데크산책로 #주차장 조성 #더 좋은 공원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길의 폭과 경사 세심하게 설계

NSP통신-영주시 가흥공원 무장애 데크산책로 개방, 경관조명설치로 야간보행환경 갖춘 산책로 시민에 제공 (사진 = 영주시)
fullscreen
영주시 가흥공원 무장애 데크산책로 개방, 경관조명설치로 야간보행환경 갖춘 산책로 시민에 제공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가흥공원 일원에서 추진해온 ‘무장애 나눔길 조성사업’의 주요 공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5일부터 산책로를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이번 사업에는 총 21억 원이 투입됐으며 951m 길이의 무장애 데크산책로와 야간 경관조명이 새롭게 조성됐다.

데크산책로는 휠체어·유모차 이용자를 포함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길의 폭과 경사를 세심하게 설계했다.

G03-9894841702

또한 충분한 조도를 확보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행환경을 마련했다.

영주시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더욱 쾌적하고 완성도 높은 공원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가흥 신도시 주변 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해 공원 전체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임정옥 공원관리과장은 “가흥공원 무장애 나눔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좋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