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악취 같이 해결해 봅시다”...진안군, 주민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27 19:23 KRX7 R1
#진안군 #악취 #악취관리지역 #악취 모니터단
NSP통신- (사진 = 진안군)
fullscreen
(사진 = 진안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지난 26일 오후 마령면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악취로 인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과 행정간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섬진강상류마령환경운동연합단체와 주민 등 80여명과 주영환 부군수를 비롯해 군청 8개 관계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주민들이 건의했던 사항에 대한 추진 상황과 중장기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그간 요구했던 마령면 현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요구했으며 이에 군에서는 최근까지 추진한 위법 사항에 대한 대처방안과 향후 악취 해소를 위한 중장기 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농촌 공간 정비사업 등을 통해 악취 문제를 해소하고 관리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개선 의지를 밝혔다.

G03-9894841702

군은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악취관리지역 지정을 비롯해 야간 악취 순찰반, 악취 모니터단 등을 운영하며 즉각적인 악취 민원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마령면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한 행정의 추진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주민과 행정이 함께 협력해 악취 저감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