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중앙도서관, ‘굿바이 인문학 북토크’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24 13:53 KRX7 R0
#광양시 #광양중앙도서관 #김경필 작가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굿바이 인문학 북토크

오는 12월 8일 김경필 작가, 12월 15일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경제·인문 분야 강연

NSP통신-굿바이 인문학 북토크 운영 홍보 포스터 (사진 = 광양시청)
‘굿바이 인문학 북토크’ 운영 홍보 포스터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시민들의 자기성찰과 삶의 재정비를 돕기 위한 ‘굿바이 인문학 북토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북토크는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시민들이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도록 경제․인문 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한다.

첫 강연은 오는 12월 8일 오후 6시 경제‧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경제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김경필 작가가 ‘지금 나에게 필요한 자산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G03-9894841702

김경필 작가는 KBS ‘하이엔드 소금쟁이’, MBN ‘동치미’, KBS JOY ‘국민 영수증」’등 다양한 방송과 강연을 통해 경제 흐름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해 온 전문가다. 주요 저서로는 ‘딱 1억만 모읍시다’, ‘김경필의 1억 만드는 짠테크 가계부’, ‘결국 당신은 아파트를 사게 된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주요 경제지표를 통한 자산시장 흐름 이해 ▲과소비를 줄이고 재무 건강을 회복하는 실질적 전략 등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서의 현명한 자산관리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2시, 전 헌법재판관이자 ‘호의에 대하여’의 저자인 문형배 작가가 ‘호의에 대하여; 호의로운 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문형배 작가는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졸업하고 부산고등법원 수석부장판사를 거쳐 지난 2019년~2025년까지 헌법재판소 헌법재판관으로 재직한 법조인으로, 최근 저서 ‘호의에 대하여’를 통해 호의의 본질과 사회적 의미를 깊이 있게 조명하며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호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근본적 질문 ▲호의의 선순환이 공동체를 어떻게 아름답게 만드는가 등 다층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11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