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예수병원, 세계 항생제 인식 주간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20 17:33 KRX7 R0
#전주예수병원 #세계 항생제 인식 주간 #항생제 내성
NSP통신- (사진 = 전주예수병원)
fullscreen
(사진 = 전주예수병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지난 19일 본관 2층 로비에서 ‘세계 항생제 인식 주간’을 기념해 캠페인 및 부서 신설 1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항생제 인식 주간은 항생제 내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항균제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11월 셋째 주(18~24일)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국제 캠페인이다.

예수병원은 지역사회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서 병원 임직원뿐 아니라 내원객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G03-9894841702

이번 캠페인은 예수병원 항생제관리팀(ASP팀)이 주관해 “필요할 때만 수준높게! 사용하는 항생제!” 라는 슬로건을 직접 기획·제작하고 ▲항생제 내성 관련 홍보 영상 상영 ▲항생제 적정사용 안내 리플렛 배포 ▲OX퀴즈 참여 이벤트 운영 등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항생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 방법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전주예수병원 항생제관리팀 관계자는 “항생제 내성은 미래 의료의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로 항생제를 얼마나 ‘적절하게’ 사용하는지가 국민 건강을 좌우한다”며 “예수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항생제 적정 사용을 실천하며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