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가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1-20 16:11 KRX7 R0
#곡성군 #가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통시장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사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유동인구 많은 전통시장 찾아 산불예방 홍보물품 배부 및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사업 등 안내

NSP통신- (사진 = 곡성군)
fullscreen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군은 홍보 캠페인을 통해 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물품(손가방) 배부 ▲예방 포스터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사업을 적극 안내했다.

홍보캠페인은 최근 10년간 발생한 산불 중 상당수가 불법 소각에서 비롯된 점을 고려해 주민 인식 개선을 핵심 목표로 구성했다.

G03-9894841702

특히 농촌지역의 영농폐기물 처리 문제에 대한 현실적인 해결책으로 파쇄지원사업을 소개해 주민 호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영농폐기물 처리의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돼 도움이 된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군은 앞으로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0. 20.~12. 15.)에 전통시장, 마을회관, 농가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방식의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사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운영, 산림 인접지 사전 점검 등과 함께 주민 참여 기반의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불 발생 위험을 선제적으로 줄일 방침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불법 소각은 작은 실수에서도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군민 모두가 산불 예방의 주체라는 생각으로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