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군산 다음세대학교에 ‘JB희망의 공부방 제214호’ 오픈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19 16:46 KRX7 R0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다음세대학교 #JB희망의 공부방 #다문화 대안학교
NSP통신- (사진 = 전북은행)
fullscreen
(사진 = 전북은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군산시 다음세대학교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214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개교한 다음세대학교는 초·중·고등학교 과정을 아우르는 대안교육과 더불어 대학진학까지 연계하고 있는 다문화 대안학교이다. 현재 다문화가정, 중도입국 및 이주근로자 자녀 등 8개국 출신 26명의 아동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으나 학교환경이 열악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에서는 아동들이 개인물품과 교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낡고 노후화된 개인사물함을 새롭게 교체하고 각종 물품과 책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가를 지원했다.

G03-9894841702

또한 음악수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악기들을 정리 정돈할 수 있는 수납장을 설치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오픈식에는 박정희 전북도의회 의원, 김현석 군산시 복지교육국장, 오혜미 다음세대학교 교장, 전상익 전북은행 부행장, 이해윤 수송동지점장, 이승훈 군산시청영업점장 등이 참석했다.

전상익 부행장은 “이번 지원이 도내 유일 다문화 대안학교의 성공적 운영과 다양한 국적의 아동들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받고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며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