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소상공인과 열린 대화…현장 목소리 예산·정책 반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01 12:33 KRX7 R0
#안산시 #이민근시장 #소상공인과열린대화 #논의 #안산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서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 주제로

NSP통신-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과의 열린 대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fullscreen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과의 열린 대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1일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를 주제로 ‘소상공인과의 열린 대화’를 개최했다.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직원, 지역 소상공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소상공인과의 대화는 지난 9월 9일부터 25개 동을 순회하며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 마지막 일정이다.

이날 소통행사에서는 외식업자, 노래연습장·미용·네일 관련 업종 종사자, 공인중개사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참석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 감소, 인허가 절차의 복잡성, 주차난, 지역 상권 침체 등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했고, 행정지원 강화와 상권 회복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NSP통신-이민근 안산시장이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를 주제로 소상공인과의 열린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fullscreen
이민근 안산시장이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를 주제로 ‘소상공인과의 열린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소상공인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이 곧 안산시의 성장 동력”이라며 “시민의 꿈을 예산으로 실현하는 시정,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 시정을 통해 시민과 함께 변화하고 혁신하는 상생의 경제도시 안산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6년도 예산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산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주체들과의 격의 없는 현장 소통을 정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