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예수병원, ‘재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0-23 20:07 KRX7 R2
#전주예수병원 #응급 모의훈련 #도상훈련 #응급구조사
NSP통신-전주예수병원은 23일 병원인근 다가교 붕괴로 인한 재난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전주예수병원)
fullscreen
전주예수병원은 23일 병원인근 다가교 붕괴로 인한 재난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전주예수병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23일 병원인근 다가교 붕괴로 인한 재난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 기본 교육과 다중 손상 환자 관리를 통해 중증도를 분류하고 다가교 붕괴로 인한 대량환자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일반지원부, 자원관리부, 환자이송부, 중증도분류반, 응급처치반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응급실 의료진 및 간호사, 응급구조사, 병실 간호사 등이 참여해 대처 방법을 익히고 총괄 브리핑과 함께 훈련 전체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기치 않은 감염병 발생이나 대규모 재난 상황은 의료기관과 보건당국이 지역 내 관련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병원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합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신충식 병원장은 “이번 응급모의훈련은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에서도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우리 병원의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응급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 중심의 안전한 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