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추석 앞두고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30 17:26 KRX7 R0
#나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나주영산강축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환경정비…청결한 도시 이미지 제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시민 의식 변화로 쾌적한 나주 구현 앞장

NSP통신- (사진 = 나주시)
fullscreen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가 추석과 나주영산강축제를 앞두고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개최하며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과 시민 의식 변화에 나섰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30일 영산포풍물시장 일원에서 복지환경국 소속 공무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을 열고 생활폐기물 적정 배출 홍보를 진행했다.

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병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는 2025년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을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나주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서 시는 지난 18일 한수제 일원에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과 플로깅을 진행하는 등 생활 속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왔다.

나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깨끗한 도 시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