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화.성.미.감’ 향토음식 보급 나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15 16:44 KRX7
#화성시먹거리 #화성시향토음식 #화성시식재료 #화성시요리교육 #화성시음식교육
NSP통신-화성특례시 화성미감 향토음식 클래스 모집문. (이미지 = 화성시)
화성특례시 화성미감 향토음식 클래스 모집문. (이미지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역의 맛과 멋이 살아있는 향토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화.성.미.감(華.城.味.感) 화성의 맛을 느끼다’를 주제로 향토음식 교육·전시를 개최한다.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음식을 체계적으로 발굴·보급함으로써 식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음식·체험관광 등 문화관광 자원으로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화.성.미.감(華.城.味.感)’ 향토음식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총 4회에 걸쳐 화성시농업기술센터와 화성시생활문화창작소에서 진행된다.

G03-9894841702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향토음식을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낙지파무침 ▲수향미 가지나물밥 ▲수육·홍감자겨자채 ▲단호박누름전 등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 메뉴 실습으로 운영된다.

수강생은 15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함께 26일부터 27일까지는 지역 음식의 다양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 전시회가 개최된다. 전시회에서는 화성지역의 향토 음식 50여 가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성호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향토음식 교육과 전시는 지역 식재료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재발견하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향토음식 조리법을 확산하기 위한 자리”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화성의 맛과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