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하이트, ‘소주의 날’ 전략차이…NS, ‘푸드페스타’·이디야, ‘찐 상생’·이마트와 배민의 ‘퀵커머스 연합’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 석수도서관은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 오후 2시 ‘치매를 읽다 : 의사 선생님이 알려주는 치매 예방의 비밀’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 강사로 나서는 광교신경과의원 원장 양현덕 박사는 지난 2010년부터 2011년까지 하버드 의대 부속 맥클레인 병원에서 신경과 임상전임 과정을 마쳤다.
또 2020년 치매 전문 도서 출판사 ‘디멘시아북스’, 2021년 치매 전문 도서관 ‘디멘시아 도서관’을 설립해 치매와 뇌 건강에 대한 전문 정보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치매극복의 날 기념 특강에서 양현덕 박사는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저서 ‘치매 정명’ ‘치매를 읽다’와 관련한 이야기를 하고 치매 예방과 치료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석수도서관 관계자는 “치매 전문의가 강의하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기념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치매 예방에 한 걸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 특강은 안양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