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의회, 실종자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맨발걷기 활성화 조례안 의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2-17 17:13 KRX7
#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맨발걷기 #실종자
NSP통신-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사진 = NSP통신 DB)
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자치도 진안군의회는 손동규 의원(가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진안군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과 ‘진안군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을 17일 제295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진안군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실종자 발생 예방 ▲신속 대응 체계 마련 ▲조기 발견 추진사업 등을 규정하고 있다.

‘진안군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은 ▲천연 소재를 활용한 걷기 길 조성 ▲안전·편의 시설 설치 등을 규정해 군민 건강증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G03-9894841702

손동규 의원은 “두 조례안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실종 예방 조례안은 실종자 예방과 수색, 위치 추적 기술 강화를 통해 실종자 발견이 빨라지면 군민의 안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맨발걷기 조례안은 군민들이 일상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관광 자원과 연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