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다섯째 출산 다둥이 가정에 축하메세지 전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2-09 15:23 KRX7
#장수군 #다둥이 가정 #다섯째 출산 #아이돌봄서비스 #출산장려금
NSP통신- (사진 = 장수군)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장수읍에 거주하는 김순기·김시은 부부가 다섯째 아이를 출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군은 다섯 아이의 아빠인 김순기씨를 군청으로 초청해 축하메세지 전달과 함께 군의 출산·양육 관련 혜택을 안내하고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기씨는 “출산과 육아로 힘든 부분도 많지만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 다섯째 출산을 결심하게 됐다”며 “군의 지원을 비롯해 지역에서도 많은 도움이 이어져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최훈식 군수는 “저출산 시대에 장수군에 다섯째 아이 탄생은 지역의 축복이자 경사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양육 정책을 펼쳐 ‘아이 낳고 키우기 행복한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장수군은 다섯째를 출산한 부부에게 출산장려금 1200만원이 분할 지급하고, 첫만남 이용권 300만원과 육아용품 구입비 25만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장수군은 출산지원금 지원외에도 ▲육아용품구입비 ▲첫만남이용권 ▲부모급여 ▲아동수당 ▲육아용품무료대여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등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