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전교조 전남지부, 하반기 정책협의 체결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10-30 11:51 KRX7
#전남교육청 #전교조 전남지부 #정책협의 #교육발전 동반자 관계 #교사 행정업무 경감

상생·협력의 교육발전 동반자 관계 구축 위한 교사 행정업무 경감 및 처우 개선 등 37개 의제 합의

NSP통신-30일 열린 전남교육청-전교조 전남지부 정책협의회 체결식. (사진 = 전남교육청)
30일 열린 전남교육청-전교조 전남지부 정책협의회 체결식. (사진 =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지부장 신왕식)는 30일 전라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노사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정책협의회 체결식’을 가졌다.

노·사 양측은 이번 정책협의를 통해 ▲ 교사 행정업무 경감 및 처우 개선 ▲ 갑질 근절 ▲ 교육활동 보호 및 교권 보호 ▲ 유치원, 영양 및 특수교육 여건 개선 등 37개 의제에 합의했다.

양측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교육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심도있게 논의를 진행했다.

G03-9894841702

특히 교사들의 처우개선과 현장에서 절실히 요구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협의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노·사가 함께 힘을 모으고 손을 맞잡고 나아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과 전교조 전남지부가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갖고 동반자 관계를 지속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왕식 지부장은 “전남은 교원 정원감축 등 교육 현장에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이번에 협의한 안건이 학교 현장에 제대로 시행돼 교사들이 전남을 외면하지 않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