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공동주택관리자 교육서 전기차 화재 예방 강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9-27 10:59 KRX7
#강서구 #공동주택 #전기차 화재 #진교훈 #김필수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구는 26일 오후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공동주택 단지 내 각종 화재·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공동주택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최근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면서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강서구는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해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강서구공동주택 관리자 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강서구공동주택 관리자 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경비업무 종사자, 시설물 안전관리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최근 인천 서구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와 관련해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한 교육을 2회 편성해 눈길을 끌었고 전기차 화재 대응 강사로 나선 김필수 교수(한국 전기자동차 협회장)는 전기차와 전기차 화재의 특징, 화재시 대처요령 등을 상세히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