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2024년 그린바이오 산업 국제 콘퍼런스’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09 18:29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국제컨퍼런스 #그린바이오 #생명공학기술

경상북도, 그린바이오 분야 세계적 허브로의 도약

NSP통신-경상북도는 9일부터 10일까지 포스코 국제관에서 2024 그린바이오 산업 국제 콘퍼런스 및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MOU 체결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9일부터 10일까지 포스코 국제관에서 ‘2024 그린바이오 산업 국제 콘퍼런스’ 및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MOU 체결’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9일부터 10일까지 포스코 국제관에서 ‘2024 그린바이오 산업 국제 콘퍼런스’ 및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MOU 체결’ 행사를 개최한다.

그린바이오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기술 등을 적용, 농업과 전·후방산업 전반에 대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 분야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탄소중립 녹색성장 등으로 주목받는 그린바이오 분야의 국내외 산·학·연 공동 협력과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그린바이오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날 행사는 6개국(한국, 중국, 이스라엘, 리투아니아, 미국, 싱가포르) 16명의 국내외 연사를 비롯해 그린바이오 분야 산·학·연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조 강연자로 나선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원장의 국내·외 그린바이오산업의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그린바이오산업의 정부 정책 소개와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더불어, ▲그린 바이오 산업(좌장: 국립농업과학원 이시철 과장) ▲동물용의약품(좌장: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장구 교수) ▲합성생물학(좌장: 포항공과대학교 이정욱 교수)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분야의 글로벌 그린바이오 신기술과 트렌드를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지원하는 ‘식물백신 품질고도화 지원 사업’ 에 참여하는 지역 그린바이오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투자사와 함께 ‘그린바이오 데모데이’ 행사를 열어 기업 진단과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특별행사로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5개(포항, 익산, 평창, 진주, 예산) 운영기관 간 시설 운영, 시설 장비 공동 활용, 신규사업 및 규제 발굴 등의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도는 그린백신 산업 육성을 위해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를 거점으로 식물을 활용한 동물용의약품 제조 기업의 산업화를 지원하고, 그린바이오 6대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위한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를 조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내년 농식품부에서 공모하는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지구에 ‘동물용의약품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지구’ 가 지정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벤처기업 육성과 국제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