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교육청, 여름 방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페스티벌’ 운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8-02 15:56 KRX7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여름방학 #디지털미디어콘텐츠페스티벌 #경북대

경북대학교와 공동 주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공감 문화 조성 및 확산

NSP통신-대구시교육청은 여름 방학을 맞아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여름 방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페스티벌 을 경북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사진 =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여름 방학을 맞아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여름 방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페스티벌’ 을 경북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사진 = 대구시교육청)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 방학을 맞아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여름 방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페스티벌’ 을 경북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대학교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를 위해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학부모 대상 ‘부모님과 함께하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캠프’ 와 중·고 학생 대상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프로젝트 캠프’ 등 2개의 과정을 운영한다.

G03-9894841702

먼저, ‘부모님과 함께하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캠프’ 는 초3~6학년 25명이 학부모와 ‘디지털 시민성과 우리 가족 디지털 웰빙’ 을 주제로 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만들면서 디지털 미디어가 전하는 올바른 정보를 이용하고 생산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력을 키운다.

중등 과정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프로젝트 캠프’ 는 중·고 학생 30명이 참여하여 5명씩 6팀으로 운영되며, 팀별로 다르게 부여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주제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흥미 유발을 위한 게임 요소가 많이 포함된 초등 과정에 비해, 중등 과정은 디지털 미디어가 전하는 정보를 탐색하고 분석·평가하는 심화 활동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학생을 지원하고자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대학생을 멘토로 팀별 1명씩 배치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초·중·고 교육활동에 대학의 전문성과 인프라가 함께 하면 교육의 효과성이 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