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 강서구, QR코드 ‘새로미를 스캔하새롬’ 제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29 14:23 KRX7
#강서구 #QR코드 #새로미를 스캔하새롬 #진교훈
NSP통신-새로미를 스캔하새롬 (사진 = 강서구)
새로미를 스캔하새롬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각종 시책사업을 연령·분야별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을 제작했다.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은 QR코드를 통한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로 구 캐릭터인 새로미를 활용해 구민들이 좀더 쉽고 친근감 있게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구정 홍보 매체인 소식지, SNS,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은 가입과 구독 신청 등의 사전 절차로 이용하는 데 제한이 있었다.

G03-9894841702

이에 구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QR코드만 스캔하면 연령·분야별 게시판으로 연결돼 구정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연령별 세부 정보를 살펴보면 ▲(10대)입시 설명회, 방학 프로그램, 공모전 ▲(20~30대)청년 취업 지원, 임신부 가사 돌봄 서비스 지원 ▲(40~50대)경력 보유 여성 교육 훈련, QR코드로 확인하는 종량제봉투 판매 정보 ▲(60대 이상)스트레칭 교실, 심리상담 지원, 층간소음 갈등 대응법 등으로 각 연령이 주로 보는 정보로 분류를 했다.

또 ▲교육문화 행정 ▲경제환경 ▲복지 건강 ▲안전교통 등으로 분야를 나누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구정 소식은 눈에 쉽게 띄고 정보전달이 빠른 카드뉴스로 제공된다.

특히 구는 새로운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인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을 홍보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공기관, 복지·문화시설 등 1000여 개 다중이용 시설에 QR코드 스티커를 배포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