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교훈 강서구청장, 간부 공무원 향해 단합·팀워크 주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15 09:25 KRX7
#진교훈 #강서구청장 #간부공무원

“간부와 직원 모두가 조화 이뤄 행정 역량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 간부공무원 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 간부공무원 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간부 공무원들을 향해 단합된 팀워크로 행정 역량을 최대치로 발휘하자고 독려하고 나섰다.

강서구에 따르면 진 구청장은 지난 12일 4,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6명을 대상으로 11일과 12일 간부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구정 현안 공유와 함께 민선 8기 핵심 비전의 달성을 위한 단합을 강조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정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안정’, ‘준비’, ‘성과’로 요약할 수 있다”며 “최근에 단행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 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개개인의 뛰어난 역량이 빛을 발해 다양한 현안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간부와 직원 모두가 조화를 이뤄 행정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NSP통신-강서구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
강서구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

한편 교육은 ▲현장 탐방(LG 이노베이션 갤러리,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관리자의 소통 리더십 특강 ▲구청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또 간부 공무원들은 LG 사이언스파크 내에 위치한 LG 이노베이션 갤러리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서울식물원 온실을 관람했다. 이어 ‘리더의 말습관’ 저자인 이인우 리더십인사이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뉴 리더가 갖춰야 할 소통의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구청장과의 대화 자리에서 구 간부 공무원들은 민선 8기 행보를 돌아보고 더 나은 강서구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