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케이메디허브·특허청, 공동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6-18 19:04 KRX7
#케이메디허브 #특허청 #세미나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을 위한 특허 산업화 지원방안 논의

NSP통신-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가 지난 13일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 를 개최했다. (사진 = 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가 지난 13일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 를 개최했다. (사진 = 케이메디허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가 지난 13일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 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 세미나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을 위한 지원 협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미나 현장에는 최신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발표가 진행됐으며, 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G03-9894841702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서수원 단장은 수행 중인 디지털헬스케어 실증사업 소개와 참여기업의 특허 추진현황을,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성경아 팀장은 최신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출원 동향 및 주요 출원 기업을 발표했다.

발표를 마치고 양 기관은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을 위해 현업에서의 특허 제도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협업 전략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공동 세미나 및 협업 전략 수립 논의를 통해 최신 급변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기술경쟁력 강화하여, 국내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