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코프로, 깨끗한 포항만들기 적극 동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30 16:32 KRX7
#에코프로(086520) #깨끗한포항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침촌

포항 인근 해안에서 해양환경정화활동도 실시 예정

NSP통신-에코프로는 지난 29일 오후 포항시 북구 장량동 침촌지구 근린공원에서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코프로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지난 29일 오후 포항시 북구 장량동 침촌지구 근린공원에서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코프로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에코프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환경과 에너지 사업 2개 축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에코프로(086520)가 포항지역의 깨끗한 환경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며 환경사업 전문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지난 29일 오후 포항시 북구 장량동 침촌지구 근린공원에서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코프로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량동 주민들에게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임직원들이 환경보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G03-9894841702

장량동은 2010년대 들어 조성된 신도시로 인구가 7만 명에 달해 경북도내 단일 읍면동 가운데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며 에코프로 포항캠퍼스가 자리잡고 있는 영일만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해 에코프로 임직원 거주지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행정구역이다.

에코프로는 그동안 포항캠퍼스 주변 위주로 진행했던 임직원 환경정화활동을 올해 처음으로 인근 장량동 주거지역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했고 장량동과 협의를 통해 장량동의 새로운 구획정리지구인 침촌지구에 조성돼 있어 인근 아파트단지 주민들의 휴식 및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침촌지구 근린공원을 첫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침촌지구 근린공원 주변을 플로깅하며 도로와 잔디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했다.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포항 장량동은 임직원 가족이 가장 많이 사는 동네라 평소 친숙한데 이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직접 걸으며 주변을 깨끗하게 만드는 활동이 뜻깊은 시간으로 와 닿았다”고 입을 모았다.

에코프로는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이어 올 하반기에는 포항지역 앞바다에 버려진 해양쓰레기와 폐어구 등을 수거하는 해양환경정화활동도 진행해 해양 환경보전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주민들이 휴식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근린공원을 깨끗하게 만들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끈끈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다양한 봉사 및 후원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