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산학협력단, 청년키움식당 전주점 최우수상·대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1-28 19:44 KRX7
#전주대 #산학협력단 #청년키움식당 #외식 창업 #농림축산식품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산학협력단은 ‘2023년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운영기관 평가’에서 청년 키움 식당 전주점이 우수 사업 시행기관 최우수상인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주대 산학협력단은 전주시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지원 외식 창업 교육을 실행하고 전주 역세권 도시재생협의체의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청년키움식당 사업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

'청년키움식당 전주점'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주민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창업 운영 기회와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전주시와 전주대가 올해 초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한 청년키움식당 공모에 선정돼 마련됐다.

G03-9894841702

전주시는 전주맛집창업교육관을 조성해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외식업에 종사하는 시민들에게 실전 창업 경험과 신메뉴 개발, 업종전환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이론 및 실습 공간으로 제공했다.

김상진 전주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외식 창업뿐만 아니라 전주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하고, 창업을 통해 점진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창업 공간으로 지속해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자신의 자본금 없이 실제 창업 운영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메뉴 개발, 컨설팅, 벤치마킹 등)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준비된 외식 창업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