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31일~ 6월 2일까지 3일간 포항 소재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각종학교, 총 132교의 인사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4세대지능형 나이스 인사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
31일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를 시작으로, 6월 1일은 중학교, 6월 2일은 유․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 플랫폼 구축, 빅데이터 기반의 예방중심 교육안전망 구축,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행정업무 자동화, 교육운영 프로세스의 공정성 및 신뢰성 향상에 기반을 둔 시스템이다.
이번 연수는 오는 6월 21일로 개통 예정인 4세대 지능형 나이스의 안정적인 개통과 정착을 위해 ‘복무, 호봉, 계약제교원(인력풀 포함), 인사기록, 임용발령, 상훈, 징계, 퇴직, 전보, 정현원, 평정 등’의 교원인사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박용래 중등교육과장은 “교육행정 업무의 효율적 처리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구축된 4세대 지능형 나이스는 학교 현장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해 개선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의 인사업무 효율성 확보와 원활한 시스템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