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 취임…“화합으로 학생이 행복한 대학 만들 것”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3-03-02 11:14 KRD7 R0
#원광디지털대학교 #김윤철 #성시종 #박성태 #원광디지털대취임
NSP통신-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제7대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fullscreen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제7대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윤철 원광디지털대학교 제7대 총장의 취임식이 지난달 28일 오후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성시종 원광학원 이사장과 전대식 익산시 부시장,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 김진성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김원요 익산상공회의소 회장, 민성효 원불교 중앙교구장을 비롯한 교수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윤철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원광디지털대는 개교 이래 편제정원 대비 120%인 5700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는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대학 발전에 기여해 온 역대 총장님들과 전체 구성원의 노력과 헌신적인 열정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교기를 흔드는 김윤철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fullscreen
교기를 흔드는 김윤철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김 총장은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수요 맞춤형 학과 특성화 ▲비대면 교육콘텐츠 질적 강화 ▲졸업생 추수지도 확대 심화 등 3개의 혁신 방향을 제안했다.

G03-9894841702

이어 공유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임을 설명하며 학교법인 원광학원과의 협력을 언급했다.

아울러 원광학원 소속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건강·문화·복지 분야의 전문성과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 등 물적·기술적 인프라를 적극 도입해 원광학원의 모든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초석 마련을 선언했다.

NSP통신-취임식 후 케이크 커팅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fullscreen
취임식 후 케이크 커팅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특히 김 총장은 “그 어느 무엇보다도 화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전 구성원의 의견을 경청해 편중된 생각에 사로잡히거나 잘못된 선입견을 갖지 않도록 늘 조심하겠다”며 “진실한 마음과 온전한 화합으로 원광디지털대학교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연설했다.

김 총장은 원광대 약학과를 졸업하고 1996년 원광대 약학과 교수로 임용된 후 약학대학장, 교학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