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수원 하수처리장 악취 해결 발 벗고 나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0-19 17:52 KRD7
#화성시악취민원 #화성시민원처리 #하수처리장민원
NSP통신-17일 수원 하수처리장 악취 문제 관련 회의에서 위영란 위원장(뒷줄 오른쪽 첫번째)과 장철규 위원(뒷줄 오른쪽 두번째)이 서류를 검토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17일 수원 하수처리장 악취 문제 관련 회의에서 위영란 위원장(뒷줄 오른쪽 첫번째)과 장철규 위원(뒷줄 오른쪽 두번째)이 서류를 검토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부위원장과 장철규 위원이 지난 17일 수원 하수처리장 악취 문제 관련 회의를 갖고 지역주민 민원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화성시 송산동에 위치한 수원 하수처리장은 몇 년 전부터 극심해진 악취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창문을 열지도 못 할뿐더러 악취가 극심한 여름에는 어지럼증까지 느끼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다.

이에 위 부위원장과 장 위원은 근본적인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은주 의원과 화성시·수원시 하수처리장 관련 부서 및 보건환경연구원 등과 회의를 가졌다.

G03-9894841702

회의를 통해 위영란 부위원장과 장철규 위원은 “수원 하수처리장 악취 문제는 매년 반복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주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면서 “따라서 이를 시급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